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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 꺼지니 리콜"…수리되는 가장 빠른 날 '내년 말'

<앵커>

수입차 브랜드인 랜드로버가 엔진이 꺼질 수 있다며 고객들에게 리콜을 받으라고 통보했습니다. 그런데 정작 서비스센터에 연락을 하면, 수리할 사람이 없다며 1년 반은 기다려야한다는 답만 내놓고 있어서 고객들이 분통을 터뜨리고 있습니다.

조윤하 기자입니다.

<기자>

6년 전, 랜드로버 SUV 차량을 구매한 A 씨는 최근 리콜을 받으란 연락을 받았습니다.

엔진 등에 결함이 있어서 시동이 꺼질 수 있다는 경고와 함께였습니다.

부랴부랴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했는데, 내년 11월 말에야 수리를 해줄 수 있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A 씨 : '내년 11월이 제일 빠르다고요? 그거라도 예약을 해주세요'라고 했더니, 11월 29일이더라고요. 사실상 12월이죠.]

쌍둥이 아이들을 안전하게 태우고 다니려고 산 차였는데, 오히려 1년 반 넘게 위험을 안고 가야 할 판입니다.

[A 씨 : 저 혼자 탈 때만 타고 아이를 태울 생각은 아예 못 하고 있어요. 고속도로 같은 데서 정말로 (차가) 멈춰서 서게 되는 영상 같은 거 보면 아찔하죠. 이게 내 얘기가 될 수도 있겠구나.]

진짜 그런지, 취재진이 서비스 센터를 찾아가봤습니다.

그랬더니 이제는 내년 예약마저 꽉 차서 후년에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울 광진구 ○○ 서비스센터 : 저희 2023년도 다 찼어요. 2024년까지 넘어가요 지금. (내후년까지 기다려야 돼요?) 네, 예약이 엄청 많이 차있고.]

애초에 서비스센터를 판매 대수에 비해 부족하게 만들어서 생긴 일입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짓는데 오랜 시간이 걸려서 센터를 늘리는 게 어렵다"고만 답을 했고, 관리 책임이 있는 국토교통부도 "랜드로버 측에 대책을 세우라고 지시했다"는 말 뿐입니다.

리콜 대상 차들을 다 수리할 때까지만이라도 외부 정비소와 계약을 맺는 등 보완 대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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