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방탄소년단, 그래미 시상식서 3년 연속 공연

방탄소년단, 그래미 시상식서 3년 연속 공연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최고 권위의 음악상인 그래미 어워즈 무대에서 3년 연속 공연을 펼칩니다.

그래미상을 주관하는 미국 레코딩아카데미는 다음 달 3일 열리는 제64회 시상식에서 공연할 아티스트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이 명단에는 BTS를 비롯해 올리비아 로드리고, 빌리 아일리시, 릴 나스 엑스 등 팝스타들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로써 BTS는 2020년부터 3년 연속으로 그래미 시상식에서 공연을 펼치게 됐습니다.

그래미상 공연은 미국 팝 음악계에서 '가장 큰 밤'(Biggest Night)으로 불릴 정도로 주목을 받는 무대입니다.

BTS는 2년 전 제62회 시상식에서 릴 나스 엑스와 합동 공연을 펼쳤고, 지난해 3월 제63회 시상식에선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단독 무대를 꾸몄습니다.

BTS는 올해 시상식에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후보에 올랐습니다.

제64회 시상식은 다음 달 3일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리며, 미국 서부 시간 기준 오후 5시부터 CBS 방송을 통해 생중계됩니다.

BTS는 그래미 시상식에 참석한 뒤 8∼9일과 15∼16일 총 네 차례에 걸쳐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 라스베이거스'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