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 앞에서 흉기 휘둘렀는데…"제압 안 하고 나가"

<앵커>

층간소음 갈등 끝에 윗집 남성이 아랫집 일가족 3명에게 흉기를 휘두른 소식 전해 드렸는데요. 그런데 흉기 난동이 벌어졌던 당시, 현장에 경찰이 있었지만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고 오히려 자리를 피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최선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흉기 난동 4시간 전, A 씨 가족은 위층 남성 이 씨를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경찰이 출동했다 돌아가자 또 행패가 시작됐습니다.

[피해 가족 : (첫 신고)4시간 이후에 다시 내려와서 현관문을 발로 차고 소란을 피운거예요.]

다시 경찰 2명이 출동한 상황에서 끔찍한 범행이 일어났습니다.

경찰 한 명은 빌라 밖에서 A 씨와 대화를 나누고 있었고, 다른 한 명은 빌라 안에서 A 씨 아내와 딸을 상대로 진술을 듣는 중이었습니다. 

이때 이 씨가 나타나 흉기를 마구 휘둘렀습니다.

아내는 목 부위를 다쳐 의식을 잃었고, 딸도 부상을 입는 긴박한 상황이었지만 경찰의 대처가 미흡했다고 가족들은 분통을 터뜨립니다.

가해자 제압을 시도하지도 않고 황급히 건물 밖으로 빠져나갔다는 겁니다. 

[피해 가족 : (A 씨 아내가)칼에 맞았으니까 이제 조카가 비명을 질러서 (A 씨가) 올라가는데 여경이 허겁지겁 내려가는걸 이제 마주친거예요.]

이에 대해 경찰은 구조와 지원 요청을 하기 위해 밖으로 나갔고, 그사이 공동 현관문이 잠겨 조치가 늦었다고 해명했습니다. 

경찰은 40대 남성을 살인미수 혐의로 구속하고, 출동 대원들의 조치가 미흡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