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기현 "문 대통령 '정치경제' 주문, 선거 개입 소지"

김기현 "문 대통령 '정치경제' 주문, 선거 개입 소지"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총선 전 참모들에게 '지금은 정치경제를 할 때'라고 주문했다는 강민석 전 청와대 대변인의 회고록 내용과 관련해 "국가 재정을 악용한 선거 개입 소지가 다분하다"고 말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오늘(2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해 3월은 총선을 한 달 앞두고 정치권에서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논란이 한창이던 때다. 대통령의 '정치경제' 주문은 선거 승리를 위해 현금 살포하라는 말과 다름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은 5년 내내 경제를 한 것이 아니라 정치경제를 했다"며 "대통령이 나서서 정치경제를 했으니 민생경제가 이 지경"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5년 내내 헬리콥터로 현금을 살포하며 나라 곳간을 허물어놓고 다음 정부부터는 총지출 증가율을 5%로 낮추라고 요구한다"며 "열매는 문재인 정권이 따먹고 다음 정권이 뒤치다꺼리하라는 것으로, 후안무치하기 짝이 없다"고 했습니다.

강민석 전 청와대 대변인은 최근 펴낸 저서 '승부사 문재인'을 통해 지난해 총선 전 재난지원금 지급 과정에서 문 대통령이 김상조 당시 정책실장과 이호승 당시 경제수석 등에게 "'경제'가 아니라 '정치경제'를 할 때"라고 당부했다고 소개한 바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