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손주 10명 등교 위해 '스쿨버스' 마련한 할아버지

직접 스쿨버스 운전해 매일 손주들 학교 데려다주는 할아버지
어린 손주들을 위한 할아버지의 특별한 선물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5일, 미국 CNN 등 외신들은 오리건주 포틀랜드 남쪽 글래드스톤의 한 가정집에 등장한 작은 스쿨버스 한 대에 얽힌 사연을 소개했습니다.

버스를 구매한 사람은 10명의 손주를 둔 할아버지, 더그 헤이스 씨였습니다. '그랜드파더 익스프레스(할아버지 고속버스)'라는 글귀가 적힌 이 버스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헤이스 씨가 손주들을 위해 준비한 깜짝 선물이었습니다.

시작은 헤이스 씨의 아내가 던진 질문에서 비롯됐습니다. 앞으로 하고 싶은 일을 묻는 아내의 질문에 대해 한참을 생각하던 헤이스 씨가 "매일 아침 손주들을 학교에 데려다줄 수 있다면 가장 큰 보람을 느낄 것 같다"는 결론을 내린 겁니다.

스쿨버스가 없는 작은 사립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몇몇 아이들이 버스를 타고 학교에 가고 싶다고 자주 말해왔던 것을 떠올렸고, 특히 내년에 두 명의 손주가 추가로 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승용차를 타고 학교에 가야할 손주들을 위해 헤이스 씨는 '스쿨버스'를 생각해냈습니다.
직접 스쿨버스 운전해 매일 손주들 학교 데려다주는 할아버지
헤이스 씨의 아내도 그의 생각에 적극적으로 찬성해 부부는 약 한 달에 걸쳐 10명의 손주를 모두 태울 수 있는 딱 알맞은 크기의 버스를 찾아냈습니다. 그리고 모든 좌석에는 안전띠를 설치한 뒤 내부는 알록달록한 장식으로 꾸며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버스를 완성했습니다.

헤이스 씨는 "이제 이 버스로 매일 아침, 손주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게 됐다"는 소감을 밝히면서 "매일 아침 손주들을 바래다준 뒤 출근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CNN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