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독] 강사가 장애아동 무차별 폭행…"내 새끼 같아서"

시각장애 아동 목 조르고 때리고…현행범으로 체포

<앵커>

시각장애 아동의 학습을 돕던 장애인복지관 강사가 아이를 심하게 폭행하다가 현행범으로 체포됐습니다. 그동안 과외를 하면서 강사에게 맞았다는 아이의 말에 방안에 CCTV를 설치했는데 폭행 장면이 이렇게 그대로 잡혔습니다.

김덕현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용산의 한 가정집.

수학을 가르치는 강사가 화를 내며 옆에 않은 아이의 머리를 수첩으로 때리기 시작합니다.

아이의 얼굴을 밀치고 꼬집더니 급기야 목을 조른 채 흔들기도 합니다.

40분짜리 영상에서만 크고 작은 폭행이 스무 차례 넘게 이어졌습니다.

피해 아동은 시각 장애가 있는 초등학교 4학년생.

때린 사람은 이 아이를 3년간 가르쳐 온 30대 강사 김 모 씨입니다.
CCTV에 찍힌 시각장애 아동 폭행 당시
[박 모 씨/피해 아동 삼촌 : 오른쪽 왼쪽 (볼)에 피멍이 들어 있을 정도로 있으니까 이건 학교에서 장난치다 이런 게 아니라고 생각을 한 거죠.]

지난주 아이가 강사에게 맞은 사실을 가족에게 털어놓자 방안에 CCTV를 설치했는데 폭행 장면이 고스란히 잡힌 겁니다.

다른 방에서 이 상황을 지켜보던 가족들이 신고해 강사는 현행범으로 체포됐습니다.

[제가 볼 같은 데 꼬집긴 했어요. (아동학대법 현행범으로 체포합니다. 변호사를 선임할 수 있고…)]

김 씨는 이곳에서 아이를 향해 무차별적인 폭행을 가했는데요, 피해 아동은 지난해 여름부터 1년 넘게 김 씨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진술했습니다.

시각장애인 어머니가 걱정할까 봐 말하지 못했다는 아이 말에 어머니는 가슴이 무너집니다.
피해 장애아동 볼에 선명한 '피멍' 자국
[박 모 씨/피해 아동 어머니 : 꿈에도 생각 안 했거든요. 믿기지가 않았고요. 제가 (시각) 장애인이기 때문에 우리 애가 이렇게 된 거 같아서…]

김 씨는 잘못을 인정했지만, 폭행을 1년 넘게 지속한 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김 모 씨/장애인복지관 강사 : 제가 너무 애정이 과해서 내 새끼처럼 생각해서 순간 너무 화가 난 거예요.]

피해 가정에 강사를 연결해 준 장애인복지관 측은 김 씨가 가르쳤던 다른 아이 4명에게서는 폭행 피해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김 씨를 아동 학대 혐의로 입건하고 다른 피해 아동이 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양현철, 영상편집 : 김종태, VJ : 김종갑)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