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김나영이 '유튜브 수익' 전격 공개하고 '통 큰 기부' 결심한 이유

[스브스타] 김나영이 '유튜브 수익' 전격 공개하고 '통 큰 기부' 결심한 이유
방송인 김나영이 유튜브로 번 수익을 공개하고, 이를 기부하겠다고 밝혀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지난달 31일 김나영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노필터TV 유튜브 광고 수익 대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유튜브 수익 전액 기부의사 밝힌 김나영(사진=김나영 노필터TV 캡처)
영상과 함께 그는 "2017년 12월 노필터 TV를 시작하게 된 이후로 지금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얻은 광고 수익을 공개합니다"라며 "제법 짭짤한데요? 이 돈을 어디에 쓸까요? 재미있게 봐 주세요"라고 적었습니다.
유튜브 수익 전액 기부의사 밝힌 김나영(사진=김나영 노필터TV 캡처)
영상 속 김나영은 유튜브 수익 그래프를 보여주면서 "2017년 12월 8일부터 2019년 5월 27일까지 번 돈이 총 2,587만 7,496원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이 수익과 통장에 들어온 수익은 수수료 때문에 조금 다른데 통장을 한 번 살펴보겠다"며 실제 통장으로 받은 금액을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통장을 살피고 한참 계산기를 두드리던 그는 "무려 2,230만 3,641원이다"라며 "이 금액을 동방사회 복지회에 기부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유튜브 수익 전액 기부의사 밝힌 김나영(사진=김나영 노필터TV 캡처)
덧붙여 김나영은 이번 기부를 결심한 계기에 대해 "방송을 통해 동방사회 복지관에서 위탁모를 1주일간 했었는데, 그 기관에 있던 입양 대기 아동들과 또 그들의 엄마들이 계속 기억에 많이 남았다"면서 "여유가 되면 힘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두 아이의 엄마가 돼보니 더 그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유튜브 수익 전액 기부의사 밝힌 김나영 (사진=김나영 유튜브 '노필터TV'캡처
한편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김나영 씨 보면서 패션, 라이프스타일만 배우는 게 아니라 아름다운 엄마의 모습도 배운답니다", "신우 사탕값에 보태라고 광고 열심히 봤는데 언니 덕에 저도 기부하게 됐네요", "기부도 수익 공개도 쉽지 않은데 멋지네요" 등의 반응으로 김나영에게 박수를 보내고 있습니다.

(구성=신지수 에디터, 검토=김도균, 사진=유튜브 '김나영의 nofilterTV'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