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국언론 "미네소타, '넥센 복귀' 박병호와 계약 공식해지"

미국언론 "미네소타, '넥센 복귀' 박병호와 계약 공식해지"
박병호(31) 선수의 넥센 히어로즈 복귀 절차가 마무리됐습니다.

미국 스포츠전문 채널 폭스스포츠는 16일(한국시간) "미네소타가 KBO 리그의 전 소속팀으로 돌아갈 1루수 박병호와 계약을 공식적으로 해지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박병호 선수는 비로소 넥센 소속이 됐습니다.

넥센 구단은 지난달 27일 "한국에 돌아오는 박병호와 연봉 15억 원에 2018시즌 선수 계약을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박병호 선수는 넥센에서 활약한 2015시즌이 끝나고 나서 포스팅(비공개 경쟁입찰)을 통해 메이저리그 문을 두드려 미네소타와 4년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는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2016년 62경기에 출전해 타율 0.191(215타수 41안타)에 12홈런, 24타점, 28득점을 기록했습니다.

시즌 초반에는 특유의 파괴력을 앞세워 장타를 쏟아냈지만, 부상과 부진이 겹치며 지난해 7월 마이너리그로 내려간 뒤로 다시 빅리그 무대를 밟지 못했습니다.

올 시즌에는 미네소타 트윈스 산하 트리플 A팀인 로체스터 레드윙스에서 뛰며 메이저리그 재도전 의지를 보였지만 뜻대로 안 되자 결국, KBO 리그 복귀를 결정했습니다.

박병호는 미네소타 구단에 2019시즌까지 보장받은 연봉 등 650만 달러를 포함한 모든 권리를 포기한다는 조건으로 계약 해지를 요청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