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文 "'가습기 살균제' 가슴 깊이 사과"…정부 지원 약속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가족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정부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피해자들의 구제가 미흡했다면서 대통령으로서 정부를 대표해 가슴 깊이 사과한다고 말했습니다.

남승모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를 찾은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가족들의 손을 잡으며 따뜻하게 위로했습니다.

어린 나이에 산소호흡기의 도움을 받게 된 피해 학생에겐 '사람이 먼저'라는 글귀를 써주며 장래 꿈을 잃지 말라고 격려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그동안 피해자와 제조기업 간 법리관계라는 이유로 정부가 피해자 구제에 미흡했다며 피해 가족들에게 사과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오늘 제가 대통령으로서 정부를 대표해서 가슴 깊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문 대통령은 환경부가 중심이 돼 피해자들의 의견을 다시 듣고 정부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일정 부분 정부 예산을 출연해 피해 구제 재원을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법률 제·개정이 필요한 사항은 국회에 협력을 요청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국민이 더 이상 안전 때문에 억울하게 눈물을 흘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는 약속을 반드시 지켜 나가겠습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오늘(8일)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가습기 살균제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2건의 법률안을 의결했습니다.

법률안은 살생물 물질과 제품에 대한 사전 승인제를 도입하고 국내에 유통되는 화학물질의 유해성 정보를 조기에 확보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