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나사, 외계 생명체 찾았나? 중대발표에 이목 집중

<8뉴스>

<앵커>

미 항공우주국 NASA가 외계 생물체를 찾은 걸까요? 아니면 생명체와 관련된 물질을 찾은 걸까요? NASA가 내일(3일) 새벽에 외계 생명체와 관련한 중대 발표를 예고하면서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상엽 기자입니다.



<기자>

미 항공우주국 NASA는 내일(3일) 새벽 4시, 외계 생명체 존재 가능성과 관련한 조사결과를 발표한다고 예고했습니다.

하지만 내용을 짐작할 만한 정보를 전혀 공개하지 않으면서 인터넷에서는 NASA가 외계 생명체, 나아가 외계인을 발견한 것 아니냐는 추측까지 나돌고 있습니다.

만약 외계 생명체에 대한 뚜렷한 증거가 발표된다면 생명의 기원에 대한 기존 이론을 새로 써야 할 만큼 큰 의미를 갖게 됩니다.

그러나 이번 발표의 근거인 학술지 '사이언스' 최신호에는 외계 생명체를 발견했다는 내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과학자들은 NASA가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형태의 미생물을 발견했거나, 태양계 내의 위성이나 외계 행성에서 생명이 존재할 가능성을 높여줄 새로운 증거를 발견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이명균/서울대 물리천문학부 교수 : 외계 행성계에서 생명체의 존재를 보여줄 수 있는 직접적인 증거, 즉 물이라든가 생명체를 구성하는 복잡한 분자, 그런 것들에 대한 관측 결과가 발표되지 않을까 그렇게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영국의 더 선지는 NASA의 발표내용에 지구에서 발견된 수퍼 미생물이 포함돼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영상취재 : 신진수, 영상편집 : 문상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