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러 국방부 "北 미사일 러 국경서 500km 떨어진 곳에 낙하"

러 국방부 "北 미사일 러 국경서 500km 떨어진 곳에 낙하"
오늘(14일) 새벽 북한이 발사한 탄도미사일은 러시아 극동 지역에서 500km 떨어진 동해에 추락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내놓은 언론보도문에서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 조기경보시스템이 한국 시간 오늘 새벽 5시 반, 북한 영토에서 이루어진 미사일 발사를 포착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그러면서 "러시아 조기경보시스템은 북한 미사일이 러시아 영토에서 500km 떨어진 동해에 떨어지기까지 23분 동안 미사일 궤도를 추적했다"고 소개했습니다.

국방부는 미사일 비행 궤도가 러시아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나아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 미사일 발사는 러시아에 어떤 위험도 초래하지 않았으며 러시아 조기경보시스템과 방공전력은 통상적 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의 이 같은 발표는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이 러시아 극동 지역에 상당히 가까운 곳에 떨어졌다는 미국 측 발표를 반박하는 것인 동시에, 러시아 극동 지역 방공부대들이 비상전투태세에 돌입했다는 자국 의회 고위 인사의 발언도 부인하는 것입니다.

앞서 숀 스파이서 미국 백악관 대변인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일본보다는 러시아 영토에 가까운 곳에 영향을 주었다"며, "트럼프 대통령은 러시아가 기뻐할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CNN도 미사일이 러시아 태평양함대가 주둔하고 있는 연해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100km 정도 떨어진 지점에 떨어졌다고 보도했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